패스트컴퍼니에 흥미로운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가 올라와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어 이것을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미국 유아복 브랜드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입니다. 

영유아 아동복 브랜드 Tea Collection

아동복 브랜드 Tea Collection 홈페이지

http://www.teacollection.com/

골칫거리 재고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한데요.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동복 브랜드 Tea Collection에서는 재고 문제를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해결책을 찾은듯 하네요.

트위터에 'RT'가 있으면 페이스북에는 '좋아요'가 있죠? 티콜렉션은 생산이 중단될 옷 중에 어떤 옷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지 '좋아요' 버튼을 이용해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단순히 선호하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라면 고객들이 참여할 동기가 충분하지 않겠죠? 여기에 티콜렉션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옷에 대해 '놀라운'할인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동복 브랜드 티콜렉션 페이스북

아동복 브랜드 티콜렉션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eacollection

사실, 이 마케팅 실험을 할 때 티콜렉션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우리말로 해서 '대박'이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선택받은 옷이 50$ 짜리 여자 아동복으로 결정된 이후 이 옷은 즉시 다 팔려버렸다고 합니다. 이 캠페인을 실시한 담당자 조차 이렇게 다 팔려나갈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는군요. 이 날은 이 브랜드 사상 최고의 판매를 기록한 날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 사실은 해당 옷을 구매했던 사람들이 사이트로 들어오면서 다른 옷들도 함께구매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티콜렉션은 여름에 처음 이 캠페인을 실시한 이후, 가을에는 한 아이템이 아닌 전체 한 벌 의상 등으로 다양하게 적용해 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단순한 사례이지만 소셜미디어에서 고객의 참여를 어떻게 유도하고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까 합니다.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