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구매에 이르기 까지는 인지-고려-선호 단계를 거쳐 구매-반복구매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동과 검색 노출은 이러한 소비자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또한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소셜미디어 마케팅 에이전시 M80, 그룹엠서치(GroupM Search), 컴스코어(comScore)가 공동으로 검색과 소셜미디어 노출(social media exposure)의 관계를 연구한  보고서 “The Influenced: Social Media, Search and the Interplay of Consideration and Consumption”입니다. 이 연구는 자동차, 소비재, 통신 등 다양한 제품군을 대상으로 3개월에 걸쳐 시행되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우리는  검색 광고나 캠페인을 시행할 때 소셜미디어 활동이 소비자의 구매 활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는 소셜미디어와 검색에 동시에 노출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검색 활동이 보다 활발하며 전환율 또한 높게 나타남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소셜미디어 활동이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 상승시키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he Influenced: Social Media, Search and the Interplay of Consideration and Consumpt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