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는 구글에서 내놓은 야심찬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앞으로 페이스북의 아성을 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여지껏의 여러 구글 서비스처럼 이 또한 그저 찻잔 속의 바람처럼 조금의 파문만을 일으키고 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sns로 자리잡아가고 있지만, 우리나라처럼 구글의 사용비율이 적은 나라에서는 아직까지 큰 파급력을 일으키지는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플러스가 갖고 있는 몇 가지 장점은 구글이라는 거대한 검색 사이트에 기업이나 개인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 로 자신의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준다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에서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제일 오른쪽에 +1 탭이 보입니다.이곳에는 웹에서 자신이 +1한 콘텐츠가 모입니다. 이때 블로그나 뉴스에 나온 기업의 소식들에 +1을 하면 탭 메뉴로 기업의 정보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공개할 경우 구글플러스에 방문한 사람들은 +1 탭에서 개인이나 기업 관련 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비즈니스페이지가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1 탭을 활용하는 것은 유용한 홍보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프로필의 +1탭은 기본적으로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좀더 여러 사람들과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싶다면 공개로 설정을 바꿔주세요. 

구글 검색웹에 +1이 반영된다


구글 플러스
구글의 +1은 말 그대로 소셜검색입니다. 자신이 검색한 콘텐츠에 구글플러스의 친구가 +1한 콘텐츠가 있다면 그의 사진과 이름이 함께 뜨며 구글플러스에서 공유했다는 정보가 나옵니다. 강력한 검색 능력에 친구들의 추천 기능까지 달린 구글의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좀더 강력한 신뢰를 줄것입니다. 여러 비슷한 콘텐츠 중에 친구가 +1 한 콘텐츠가 있다면 그것부터 눌러 보는 것은 당연할테니까요. 

구글플러스 버튼을 달아서 +1을 더욱 쉽게 만들자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구글플러스도 블로그 옆에 버튼을 달아 좀더 쉽게 추천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구글 웹마스터로 들어가서 +1 버튼을 설치하여 검색결과에서 눈에 띄는 웹사이트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다양한 크기의 버튼과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1을 한 유저의 수가 위에 보이고 싶을 때는 아이콘을 크게 만들고, 나머지 크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버튼 옆에 +1의 숫자가 보입니다. 
구글플러스 버튼
코드를 설명대로 자신의 블로그 html 코드에 삽입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1 버튼을 달아주면 블로그나 웹사이트 방문자가  +1 하면서 자연스럽게 구글 검색에서 자신의 콘텐츠 신뢰도를 높여줄 것입니다. 
구글플러스 버튼
구글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크롬웹에서 구글플러스버튼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버튼은 웹브라우저 주소창 옆에 생기는데, 사이트나 블로그에 구글플러스 버튼이 달려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구글 플러스에 +1 콘텐츠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롬 구글플러스 버튼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면 +1 버튼이 자동 생성됩니다. 다시 재부팅할 일 없이 곧장 설치되므로 간편합니다. 

국내에서도 구글에서 들어오는 검색 방문의 비중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특히 전문적인 콘텐츠를 많이 생산하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들어오는 방문자수의 비중이 더욱 높습니다. 한명의 타겟 방문자가 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로 연결되기도 한다는 점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마킨드(Makiind) 소셜컨텐츠 디렉터 | 황윤정

블로그 : docjangmi.com

트위터 : @docjangmi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