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소셜미디어마케팅 사례는 에스티로더입니다. 최근의 사례가 아니라 2009년 말에 에스티로더에서 실시한 마케팅인데요. 소셜미디어마케팅이 국내에 알려진 기간으로 생각해 보면 꽤 오래된 사례라고 느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마케팅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가를 잘 보여주는 사례일것 같습니다.

에스티로더는 미국 백화점에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에스티로더 메이크업을 받은 여성들에게 사진을 찍어주고 자신들의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올려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트위터나 블로그 사용자들은 멋진 프로필 사진을 확보하게 되고 친구들에게 소셜네트워크사이트를 통해 멋진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자연히 에스티로더는 고객들의 이야기 사이에 존재하게 되겠죠.

이 사례를 우리 기업에 어떤 식으로 적용해 볼 수 있을까요? 많은 돈을 들여 진행하는 캠페인 이어야만 효과가 있을까요? 고객의 생활속으로 들어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에스티로더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를 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1. 지금 우리 고객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가?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가?

2. 고객들이 생활속에서 어떤 고민, 문제점을 가지고 있을까? 트위터,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어떤 고민이 있을까?
3. 우리 제품, 서비스가 발견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위 3가지는 반드시 소셜미디어 마케팅에만 적용되는 특징이 아닙니다. 결국 소셜미디어마케팅이 전혀 새로운 것만은 아니것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에스티로더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옮겨가는 고객들을 발견하고 해당 고객들에게 프로필 사진이라는 문제를 자신들의 제품으로 해결해줍니다. 이 소셜미디어마케팅 사례에서 여러분은 위 3가지 특징 말고 어떤 다른 특징을 발견하셨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