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전까지 포스퀘어는 일부 기업, 특히 스타벅스와 같은 대기업들 위주로 페이지를 이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트위터, 페이스북처럼 기업이나 브랜드를 위한 페이지를 간단하게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소기업이나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포스퀘어를 보다 쉽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거죠. 포스퀘어가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경우도 많을 텐데요. 간단하게 포스퀘어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포스퀘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오른쪽 편을 보시면 brands-connect with your followers라고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이렇게 페이지에 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영어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오른쪽에 Ready to make a Page? Click here!라고 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https://foursquare.com/create_page 주소로 클릭해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3. 포스퀘어 팬페이지는 트위터와 연동해서 개설되는데요. 연결하는 트위터 계정이 포스퀘어 고유주소가 되니 이미 운영하고 있는 트위터 기업 계정이 있으면 그 계정과 연결시켜줍니다. 트위터 기업 계정이 없는 경우 기업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아이디로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서 연결시켜주면 되겠죠. 
4. 포스퀘어 페이지를 만들고 나면 페이스북처럼 개인 계정으로도 페이지 매니저로 접근이 가능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5. 기업 포스퀘어 페이지에서는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소, 마케팅 영감을 주는 장소 등으로 브랜드 페이지에 맞게 리스트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 기업 컨셉에 맞게 정보, 이벤트, 재미 등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운영해나가면 됩니다.

포스퀘어 마케팅을 할 때 브랜드와 연관된 콘텐츠를 생각해보면 이벤트 뿐만이 아닌 다양한 활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령, 자동차, 여행사 브랜드라면 여행하기 좋은 장소를, 결혼정보회사라면 프로포즈하기 좋은 장소, 책관련 브랜드라면 책읽기 좋은 장소를 포스퀘어로 공유해준다면 잠재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되겠죠. 브랜드 포스퀘어 페이지를 만들어 멋지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RSS 구독하기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상상 2012/09/04 1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퀘어로 이런 브랜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군요~

    좋은 정보인거 같아서 출처밝히고 퍼가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