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이 담벼락 위에도 생기면서 자신과 관련된 여러 사진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생겼지만, 왠지 통일되지 않은채 나열된 사진은 한편으로 산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팬페이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지요. 단순한 사진 나열이 될 수 있는 프로필 상단 공간을 멋진 배너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rofile Banner


Profile Banner는 페이스북 앱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올려 배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Upload Your Own 은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앱을 만들 수 있는 메뉴이고, 이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배너를 선택해 꾸밀 수 있지요. 메뉴 사이에는 플래시 광고들이 있는데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올린 파일은 크기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원하는 대로 편집한 후 post를 누르면 프로필 영역에 들어갈 배너가 만들어집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이나 팬페이지를 선택해서 배너를 올릴 수 있어요. 삭제를 하고 싶을 때는 오른쪽의 x 버튼을 누른 후 게시글 삭제를 누르면 사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Free Banners


Free Banners는 다양한 스타일의 배너를 만들어주고, 친구들에게 자신이 만든 배너를 보낼 수도 있어요. 사진을 올려서 배너를 만들 수 있고, 말풍선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지요. 자신을 이름을 적거나 화살표 스타일이 배너를 만들 수도 있어요. 다양한 스타일의 배너를 만들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답니다. 
각 메뉴에는 만드는 방법이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배너의 스타일을 선택하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프로필 사진의 사이즈에 맞춰 사진이 배치가 된답니다. 아쉽지만, 한글 폰트는 인식되지 않아서 영문으로만 메시지를 적어야 해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매일의 메시지를 정해서 배너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blingify


Blingify는 여러가지 페이스북 배너 배경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멋진 프로필 배너를 꾸미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직접 원하는 파일을 올려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Facebook Banner Maker를 클릭하면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라는 아이콘이 뜹니다. 로그인해서 Blingify 앱에 접근을 허용해주면 <Locate Photo to turn into a Banner!>라는 글이 뜨고 여기에 메뉴의 배너 샘플이나 파일을 골라 올리면 됩니다. 
프로필 자리에 사진을 어떻게 배치할지 설정한 후 업로드를 해주면 배너 사진이 완성되지요.


Pure Silva Banner Maker


Pure Silva Banner Maker는 페이스북 프로필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나 블로그 상단의 배너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배너의 테마나 사이즈를 원하는대로 고를 수 있고, 배너의 배경을 직접 선택하거나, 사진을 올려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글자로 두 줄로 쓸 수 있으며 서체의 크기나 사이즈, 위치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글자 옆에 일러스트를 붙일 수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정말 다양한 배너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배너를 만든 후에는 자신이 만든 스타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면 저장을 하면 됩니다. 저장된 배너는 링크만 이메일로 보낼 수 있으며, html 코드를 다운 받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너를 저장하기 전에 만들어진 배너에 효과를 더 주고 싶다면 이 상태에서 <Image Option>을 누르면 사이즈를 다시 지정하거나 자르고, 회전시킬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구글+ 프로필 배너 이미지 만들기


페이스북처럼 구글플러스의 프로필 이미지도 배너로 만드는 방법도 있어 소개해요. 구글플러스픽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구글 로고가 박힌 프로필로 바꿀 수도 있고, 프로필 사진을 배너 이미지로 만들어 올릴 수 있어요. 사진 프로필을 배너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분들은 이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세요
구글 플러스
도움이 되셨나요? 자칫 죽은 공간이나 산만한 공간이 되기 쉬운 페이스북 프로필을 멋지게 활용해 보세요. 매일 아침 인사를 해주는 프로필, 계절에 따른 특징을 살려주는 프로필은 친구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 거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RSS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